공지사항
포스코청암재단의 새로운 소식
공지사항
'2009 포스코청암상’시상
-
작성일
-
조회 수
6,864
‘2009 포스코청암상’시상
- 과학상에
- 교육상에 선린인터넷고와
비전과 성공 모델 제시
- 봉사상에 파키스탄 압둘 사타르 에디… 파키스탄 자원봉사 선구자
- 3월 24일 시상식… 수상자에 상금 각 2억원
포스코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수행을 위해 설립한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이번 포스코청암상 수상자는 과학부문에
포스코청암상은 포스코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청암(靑巖)
포스코청암상은 과학상, 교육상, 봉사상 등 3개 부문으로, 과학상은 국내에서 세계적 수준의 창조적 연구업적을 이뤄 과학기술인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며 교육상은 헌신적인 열의와 창의적인 실험정신을 겸비하고 교육 발전에 공헌한 인사나 기관(교육 관련 기관이나 인사)에게 시상한다. 또한 봉사상은 박애와 봉사로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사회 건설)에 크게 기여한 인사에게 시상한다.
청암과학상을 수상한
이 연구결과는 Science, Cell, Nature 등 세계적인 권위의 3대 과학 학술지에 게재되었으며, 전세계 과학자들의 논문 인용회수도 300회를 넘는 등 과학계에서도 연구성과를 높이 인정받고 있다.
청암교육상에 선정된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위축된 학생들의 닫힌 마음을 열고 자연친화, 생명존중 등 감성교육으로 학생 스스로가 재능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분위기를 개선했다.
청암봉사상에 선정된 압둘 사타르 에디(Abdul Sattar Edhi)는 1949년부터 무료 진료소를 개설해 사회공헌사업을 시작했으며 고아와 여성에 대한 주거 마련 및 교육, 정신∙지체 장애인 보호 시설 운영, 응급구호서비스(119활동)등을 실시하고 있다. 파키스탄 구 수도 카라치에서
9개의 무상병원을 운영하고 5만명의 고아 구호 활동을 전개해 노벨상 후보로 6번이나 거론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포스코청암재단은